기업뉴스

메가존클라우드-경기도미래기술학교, 클라우드 전문 인재교육 프로그램 오픈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관리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는 경기도미래기술학교와 경기도민 대상 ‘전문 인재양성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액 무료로 지원되는 해당 교육은 오는 4월부터 6개월간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기반 자바(JAVA) 개발자 양성과정 ▲클라우드 운영 및 데브옵스(DevOps) 전문가 양성과정 등 2개다. 각 과정별로 20명을 모집한다. 출석률 80% 이상의 교육생은 매월 30만원의 훈련 수당과 과정 수료 시, 수료 수당 추가로 6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와 병행해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도 지원한다. 경기도 미취업자 대상으로 4차 산업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클라우드 산업의 인력난에 일조하겠다는 취지에서다.

프로그램 대상자는 만 15세 이상의 미취업 경기도민이다. 4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6개월간 경기도기술학교 의정부 캠퍼스에서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게 된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경기도미래기술학교와 함께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으로 클라우드 인재 양성과 청년 취업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선발된 교육 참여생 대상으로 이론 및 실무 교육을 병행하여 현장에서도 실질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