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삼성전자, “나만의 색상, AI가 골라줘요”

윤상호
- 삼성닷컴 ‘비스포크 제작소 AI’ 선봬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생활가전 나만의 색상 선택에 인공지능(AI) 도우미를 도입했다.

삼성전자(대표 한종희 경계현)는 삼성닷컴에서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비스포크 제작소 AI는 소비자가 인테리어에 맞춰 자유롭게 제품 색상을 조합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솔루션이다. 냉장고를 시작으로 대상 제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원하는 공간의 사진을 분석해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제안하는 ‘AI 맞춤 컬러’ ▲디자이너가 인테리어에 맞는 컬러를 추천하는 ‘전문가 추천 컬러’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색상을 제안하는 ‘베스트셀링 컬러’ 등 추천 기능을 갖췄다. 대화형 방식으로 본인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서 고른 나만의 색상은 삼성닷컴 또는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실물을 확인하고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색상을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에서도 스마트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제품 사용에서 구매 등 전 과정에서 소비자 경험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