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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모바일 전자청구서로 7만7천그루 나무 살렸다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식목일을 맞아 ‘빌레터’의 환경 보전 성과를 공개, ESG 2.0 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2012년 4월 ‘빌레터’ 서비스를 시작한 후 청구서의 전자화를 통해 10년간 약 7만7000 그루에 해당하는 종이 소비를 줄였다.

‘빌레터’는 종이 절감 뿐 아니라 종이 청구서 제작 및 운송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과 환경 오염을 줄이는 데도 역할을 하고있다.

현재 ‘빌레터’ 이용 고객은 1250만명으로 SK텔레콤 고객의 약 절반이 이용 중이다.

SK텔레콤은 ‘빌레터’를 통한 전자 청구서 전환을 장려하기 위해 5일부터 ‘빌레터’ 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행복크레딧’ 기부 포인트(500크레딧)를 제공한다. ‘행복크레딧’은 적립된 금액만큼 SK텔레콤이 사회공헌사업에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빌레터’ 이용 고객은 ▲SK텔레콤ᆞSK브로드밴드의 통신 요금 청구서 ▲하나카드ᆞKB국민카드ᆞ삼성카드ᆞ우리카드 등의 신용카드 명세서 ▲도시가스 8개사의 청구서 ▲공공기관 지방세 ▲국세청 현금영수증 내역 확인 등의 서비스를 전자 청구서로 받을 수 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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