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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표 NFT 출격…다음달 공개 임박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스타벅스가 다음달 커피를 테마로 하는 대체불가능한토큰(Non Fungible Token, 이하 NFT)을 공개한다.

4일 미국 디크립트(Decrypt) 및 테크크런치 등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오는 9월13일(현지시각) ‘투자자의 날’ 행사를 통해 NFT 및 블록체인 기반 인터넷(웹3.0) 영역 진출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힐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NFT를 사용해 고객 보상(리워드) 프로그램 구축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소비자는 앱이나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매해 별을 획득하고 무료 음료와 같은 실질적인 보상으로 전환할 수 있다. 테크크런치는 새로운 NFT가 이러한 리워드 프로그램 일부로 통합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앞서 스타벅스는 올해 초 “NFT가 디지털 수집품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소유자에게 독점 콘텐츠 및 기타 혜택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웹3(Web3.0)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하워드 슐츠(Haward Schultz) 스타벅스 최고경영자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기존 업계 최고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이니셔티브에 대해 작업하고 있다”고 전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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