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아이돌 '미유' 독점 하고 싶다면…크립토닷컴·판타지오 NFT 주목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와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엔터테인먼트 분야다양한 NFT 사업 프로젝트 추진에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첫 번째 협력 프로젝트로 메타버스 아이돌 '메타 미유' 프로젝트 음원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타 미유는 판타지오와 웹3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펠라즈가 공동 기획한 메타버스 아이돌 프로젝트다.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는 여성 솔로 케이팝 아티스트다.
메타 미유는 펠라즈 플랫폼 내에서 참여자 중심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NFT를 통해 펠라즈 플랫폼 내 구독권을 획득한 구성원들은 플랫폼에서 독점적인 컨텐츠를 구독할 권리를 가질 수 있다.
크립토닷컴은 오는 11일 자사 NFT 마켓플레이스에 미유 데뷔곡 '업타운 보이' 다섯 가지 음원 NFT를 발행한다. 이 중 4가지는 곡의 각기 다른 파트별로 분할돼 발행된다. 한 가지 버전에는 곡 전체가 담겨서 발행된다. 풀 버전 NFT를 보유하거나 4가지 분할된 NFT를 모두 모은 보유자는 펠라즈 플랫폼 구독권인 응원봉을 획득하게 되며, 이후 플랫폼 내 독점적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FT로 팬과 아티스트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웹3 시대 새로운 팬덤 문화를 제시하고자 한다"라며 "판타지오와 협업하며 전 세계 팬들이 K-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들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펠라즈와 함께 공동 기획한 이 프로젝트 첫 시작을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펠라즈, 크립토닷컴과 파트너십을 통해 웹 3 팬덤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경험해 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바비 바티아 펠라즈 대표이사는 "판타지오와 함께 제작해온 메타 미유의 데뷔곡을 세상에 알릴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가 만들어졌다"라며 "크립토닷컴에서 메타 미유 음원NFT 발행을 필두로 펠라즈가 그려가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사업 청사진을 하나씩 선보이도록 할 예정"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전문가기고] AI 시대, 사이버 위협과 혁신 균형 맞추기
2025-01-20 14:17:26TSMC "트럼프 2기에도 반도체 보조금 지원 지속될 것"
2025-01-20 14:14:05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설 명절 대비 농·축산물 수급상황 점검
2025-01-20 13:27:46[인터뷰] AI로 속도 붙은 제조 DX…"확장성 강조된 플랫폼이 대세"
2025-01-20 13:2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