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 팬미팅, 넥슨 포토카드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 실시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넥슨이 글로벌 비주얼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Joshua Vides)가 작업한 커피 브랜드와 만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디자인 베이스 커피 브랜드 ‘매트블랙 커피(Matte Black Coffee)’ 및 조슈아 비데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펼치고 있는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가 한국에서 진행하는 첫 프로젝트다. 조슈아 비데스가 디자인한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바람의나라’ 기반 작품들이 오는 30일부터 약 1개월 동안 매트블랙 커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티셔츠, 볼캡, 스티커팩 등 조슈아 비데스 디자인이 담긴 넥슨 캐릭터 굿즈들을 선보인다. 컬래버 굿즈는 매트블랙 커피 현대백화점 판교점 및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한정판 콘텐츠 플랫폼 DU(Design United)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조슈아 비데스는 오는 30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직접 방문해 팬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또, 오는 30일부터 10월2일까지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넥슨캐시’ 1만원 상당의 넥슨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한편, 매트블랙 커피는 조슈아 비데스가 직접 작업한 입체적인 공간과 굿즈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디즈니와 협업한 미국 로스엔젤레스 1호점에 이어 오는 30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2호점이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