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숨은 AI 고수 찾아라” KT, 세번째 AI 해커톤 개최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인공지능(AI) 사업분야를 이끌어 갈 사내 ‘숨은 AI 고수’를 찾는 AI 해커톤 대회 ‘AI Play 2022’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가자들이 제한된 시간 동안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해커톤 대회는 지난 8월 KT그룹의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받아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예선을 거쳤다. 오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KT 분당사옥에서 본선을 치른다.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117개 팀 337명이 참여했다. 그동안 KT의 ‘DX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그룹사, 광역본부, 사업·지원 부서에서도 많은 AI인재들이 양성된 결과다. 특히 참가자의 70% 이상이 사원·대리급 직원으로, 젊은 세대 참여가 두드러졌다.

본선 주제는 ‘KT그룹 내 서비스 관련 데이터 판별·분류’이며 세부 과제는 본선에서 공개한다. 본선에서는 데이터 사용 형평성 및 외부 유출 방지를 위해 KT의 사내 AI 플랫폼인 ‘AIDU’ 내에서만 데이터 다운로드와 사용을 허용한다.

예선을 통과한 총 20개팀이 최종 본선에 진출하며,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을 뽑아 시상한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