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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 출시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U+3.0 플랫폼 전환 전략에 따라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데이터와 기술 기반으로 고객 중심 플랫폼을 만들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U+3.0’ 시대를 열고 라이프스타일, 놀이, 성장케어, 미래 기술을 포함하는 ‘4대 플랫폼’ 전략을 밝혔다. 스포키 출시는 ‘놀이 플랫폼’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스포키는 LG유플러스가 기존에 제공했던 프로야구와 골프 서비스를 통합, 축구·농구·배구·당구·볼링·낚시 등 종목을 8종으로 대폭 늘린 종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국내 경기로만 한정되어 있던 기존의 프로야구와 골프 서비스와 달리, 스포키는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와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한다. 모든 뉴스와 영상에 댓글을 달 수 있는 ‘스포키톡’ 기능도 지원한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는 ▲국내 프로축구(K리그1) ▲해외 축구(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A, 리그1, 에레디비시) ▲국내 야구(KBO) ▲해외 야구(MLB, NPB) ▲골프(KPGA, KLPGA, PGA, LPGA) ▲농구(KBL, NBA) ▲배구(남자프로, 여자프로) ▲당구(PBA팀리그, PBA, LPBA) ▲볼링 ▲낚시 등 다양하며, 모바일 앱과 웹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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