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GS ITM은 동국대학교 고효율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79억원 규모의 이번 사업은 동국대학교의 학사행정연구정보시스템 ‘유드림스(uDRIMS)’의 재구축 및 HTML5 웹표준 전환, 고도화가 골자다. GS ITM은 2025년까지 고효율 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시스템 구조 및 기능의 개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학사정보, 일반·산단·연구행정, 연구관리, 부속기관 시스템 등에 대해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적용 ▲정보보안 강화 ▲사용자 환경 및 경험(U/UX) 개선 ▲경영 및 통계정보시스템 제공 ▲페이퍼리스 환경 실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보영 GS ITM 대표는 “교육과 연구, 경영 역량 제고를 위해 진취적으로 나아가고 있는 동국대학교의 여정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풍부한 대학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성과 편의성, 보안을 모두 잡는 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성이 동국대학교 총장은 “최신 IT 기술을 이용한 지능형 차세대 정보시스템인 유드림스2.0 구축은 우리 대학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동국대학교가 세계 속의 선도 대학으로 발전하는 과정의 동반자로서 GS ITM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