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NHN벅스가 연말을 맞이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즐길거리 콘텐츠를 제공한다.
NHN벅스는 연말 프로모션 ‘벅스 홀리데이 이즈 커밍(BUGS HOLIDAY IS COMING!’)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벅스 홀리데이 이즈 커밍은 ▲우리가 사랑한 음악 ▲해피벅스데이(Happy Bugs Day) 등 NHN벅스가 연말마다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던 시그니처 콘텐츠로 구성했다.
먼저, 우리가 사랑한 음악은 한 해 동안 어떤 음악을 즐겨 들었는지 ‘나만의 청취 기록’과 벅스 전체 회원의 청취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벅스 회원 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2015년부터 제공해왔다.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개인별로 ▲음악 총 청취 시간 ▲계절별 음악 감상 기록 ▲월별 음악 감상 기록 ▲가장 많이 들은 요일 및 시간 ▲가장 사랑한 곡 ▲가장 사랑한 아티스트 ▲가장 사랑한 장르 등 1년간 벅스와 함께한 모든 순간의 기록을 살펴볼 수 있다.
해피벅스데이는 벅스 VIP를 비롯한 모든 회원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한 연말 행사다. 한달 내내 다수 경품 이벤트를 쉼없이 이어가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지난 15일부터 4주간 매주 목요일 새로운 경품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NHN벅스는 “올 한 해 벅스를 사랑해준 모든 회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연간 음악 청취 데이터 우리가 사랑한 음악과, 릴레이 경품 이벤트 해피 벅스 데이 등을 통해 더 즐거운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