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스킬·사냥터 업데이트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넥슨이‘메이플스토리M’에 새로운 기술(스킬)과 사냥터 등 콘텐츠를 추가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V 매트릭스’ 스킬을 업데이트한다고 16일 밝혔다.

전사, 도적, 마법사, 궁수, 해적 등 직업군별 공용 스킬 1종과 각 직업별 스킬 1종이 추가된다. 신규 스킬은 기존 V매트릭스 스킬과 동일하게 ‘코어 젬스톤’아이템을 통해 획득하거나 제작할 수 있다. V매트릭스 스킬은 고레벨 달성 때 사용 가능한 상급 스킬이다.

아울러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20레벨부터 100레벨 미만 캐릭터가 입장 가능한 ‘모험의 수련장’이 추가된다. 자동 전투가 가능한 던전이며,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할 때마다 ‘스페셜 수련’을 경험할 수 있다. 사냥터에서 특별 몬스터를 무찔러 더욱 풍성한 경험치와 ‘레드메소’를 획득할 수 있다.

‘행복한 마을로 어서 오세요’ 행사도 실시한다. 다음달 11일까지 캐릭터 레벨대에 맞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행복한 마을의 코인’을 제공한다. 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오는 29일까지는 미니게임을 통해 루돌프 훈련에 참여하거나 ‘행복한 마을의 장난감 가게’에서 장난감을 제작해도 코인을 제공한다. ‘행복한 마을의 뮤직상자’에서 일일과제를 해결하면 게임 배경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의자 아이템도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행사 ‘2023 메이플M 모여라!’를 진행한다. 다음달 1일 자정에 광장 맵에 입장해 있는 접속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