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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제품 도입 기업들, ROI 향상 조사 결과 발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기업 세일즈포스는 3500여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세일즈포스, 슬랙, 태블로 도입 기업의 투자수익(ROI) 향상 및 정보기술(IT) 비용절감 효과와 관련된 연구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구조사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를 도입한 기업들은 도입 전과 비교해 평균적으로 IT 비용과 업무지원 비용, 고객 획득 비용을 각각 25%, 27%, 28% 절감했다. 동시에 직원 생산성과 영업 생산성은 각 26%, 29% 향상됐다.

최고경영자 중 74%는 2023년에도 경제성장률 둔화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기술에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각화된 고객접점 채널에서 유입되는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축적 및 분석하고, 고객에 대한 통합뷰 확보를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이 투자수익률(ROI) 향상 및 비용절감과 직결된다고 응답했다.

연구조사에 응답한 기업들은 올해 세일즈포스가 공개한 실시간 고객 데이터 클라우드인 ‘세일즈포스 지니’가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세일즈포스 지니는 실시간 인공지능(AI) 분석을 기반으로 마케팅 성과를 최적화하고, 맞춤형 고객경험 제공을 지원한다.

이에 더해 ‘슬랙’은 평균 직원 생산성 향상(26%)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태블로’의 경우 데이터 분석 및 가시화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에 더해 고객, 시장, 잠재기회 등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 도출을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태블로를 활용 중인 기업들은 평균 인사이트 도출 시간과 정보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각 29%, 26% 단축했다고 응답했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불확실성이 급증하고 있는 현 상황은 오히려 올바른 전략과 비전에 기반한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투자수익률과 고객경험 향상이라는 효과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 물색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세일즈포스는 AI, 실시간, 자동화라는 가치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들의 혁신 여정을 지원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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