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온라인CS' 확대…업계 최다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엠모바일은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자체 온라인 CS(Customer Service)를 개편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앞서 KT엠모바일은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 제공과 고객센터 업무 효율화를 위해 ▲유심 셀프 변경 서비스 대리점 방문 없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유심을 교체할 수 있는 ‘유심 셀프 변경 서비스’, ▲ 해외 출장 등 장기 미사용으로 사용 번호를 잃어버렸을 때 간편한 본인인증을 통해 가입 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가입 번호 조회 서비스’를 지난 6월 출시했다. 통신사 최초다.
이에 더해 KT엠모바일은 최근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주요 기능은 ▲요금제 예약변경 ▲요금수납 ▲단말보험 가입 등 16개이며, 기존 제공하던 11개의 서비스를 포함해 총 27개의 서비스 제공으로 온라인 서비스 이용 범위를 대폭 향상시켰다.
또 고객센터 연결지연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센터 이원화 운영과 상담사 재택근무제를 도입해 전년도 대비 상담사 연결률 16%가량 향상시켜 연간 90% 이상의 고객센터 연결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고객에게 부정 사용과 명의도용 등 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와 함께 주요 피해 사례 정보를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그 결과 KT엠모바일은 지난해에 이어 방송통신위원회의 알뜰폰 이용자 보호 업무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 외에도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불법 사용을 목적으로 개통되는 피해를 막기 위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제공하는 Msafer(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것을 가입자에게 권장하고 있다. Msafer는 ▲가입사실현황 조회 서비스 ▲가입제한 서비스 ▲개통사실 이메일 안내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유심셀프 변경 및 온라인 셀프케어 서비스 제공은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온라인 비대면 CS”라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과 이용자 보호를 위한 활동이 KT엠모바일의 대표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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