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블랙핑크가 디자인한 아바타”…넥슨 메이플스토리, 협업 아이템 공개

오병훈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메이플스토리’에서 블랙핑크가 디자인에 참여한 캐릭터 꾸미기(코디)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걸그룹 블랙핑크와 함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 협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넥슨은 협업 프로젝트 예고 영상을 2회 걸쳐 공개했다. 1편에서는 블랙핑크 멤버별 메이플스토리 아바타 코디 취향과 게임 경험담을, 2편에는 블랙핑크 멤버가 2명씩 팀을 지어 메이플스토리 아트팀과 함께 블랙핑크 인기곡을 주제로 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디자인하는 과정을 담았다.

이번 협업으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블랙 패키지’ 2종, ‘핑크 패키지’ 2종, 블링크 뷰티(캐릭터 성형·헤어) 아이템을 출시한다. 블랙핑크 멤버 지수와 제니가 디자인에 참여한 블랙 패키지는 카리스마 있는 콘셉트로, 인기곡 ‘핑크베놈’ 및 ‘셧다운’을 주제로 제작됐다. 로제, 리사가 제작한 핑크 패키지는 귀엽고 발랄한 콘셉트다. 인기곡 ▲마지막처럼 ▲붐바야 ▲아이스크림 ▲뚜두뚜두에 착안해 제작됐다.

협업을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블랙핑크 커버 코디’ 행사도 실시한다. 이용자가 블랙핑크를 연상케하는 코디를 설정하면 추첨으로 500명에게 5만메이플포인트(유료상점 재화)를, 블랙핑크 멤버가 직접 선정한 4인에게는 블랙핑크 즉석 사진, 친필 사인 등을 추가로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패션 잡지 ‘보그(VOGUE)’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블랙핑크 메이플스토리 화보도 공개했다. 화보는 단풍잎, 몬스터 등 메이플스토리 대표 상징물을 활용해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오병훈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