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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의 전자뉴스] '시베리아 한파'에 난방 가전 찾는 소비자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12월19일~23일)는 혹한과 폭설이 겹치며 추운 날씨가 이어졌다. 특히 서울은 체감온도가 영하 22도까지 떨어지는 '시베리아 한파'가 닥쳤다.

강추위를 피하기 위해 소비자들은 난방 가전을 찾고 있다. 대표 난방 가전인 전기장판을 비롯해 전열기기, 온풍기, 전기난로 등 판매가 크게 늘었다. 캠핑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캠핑 난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이번 주에는 겨울철 인기 상품인 안마의자, 족욕기 등 출시 소식이 이어졌다.

◆전자랜드, 12월 난방가전 찾는 소비자 증가=전자랜드가 2022년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난방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기장판, 전열기기, 온풍기, 전기난로의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51%, 30%, 29%,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12월 첫째 주부터 찾아온 갑작스러운 한파와 도시가스, 지역난방비 상승으로 전기장판 등 난방 가전 판매가 크게 올랐다고 분석했다.

◆신일전자 전기매트·컨벡터 히터 출고량 확 뛰었다=신일전자의 전기매트와 컨벡터 히터가 인기를 끌며, 출고량이 증가했다.

2022년 1월부터 12월 21일까지 신일의 전기매트 출고량은 전년 대비 15%가량 증가했다. 유럽형 컨벡터 히터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 같은 기간 신일의 컨벡터 히터 출고량은 전년 대비 34%가량 증가했다.

◆바디프랜드, '건강한 품격' 갖춘 조직문화 정착한다=바디프랜드가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다양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건강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나선다.

우선 5가지 조직혁신키워드로 ▲건강 ▲도전 ▲소통 ▲책임 ▲신속을 꼽았다. 각 키워드를 중심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비전 아래에서 다양한 인재개발 프로그램과 조직문화 혁신을 진행 중이다. 이에 지난달 조직 내 소통을 강화하고자 역량 향상 워크숍을 진행했다. 전국 전시장, 백화점, 홈쇼핑, 법인영업 등 영업채널 지부장이 한 자리에서 모여 업무 방식 개선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고객 응대 근로자들은 스트레스 관리 교육 '힐링 클래스'를 받았다. 1년에 2번 5회차로 구성된 이 클래스는 현재까지 50여명 임직원들이 참가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Z 9 출시 1주년 기념 세미나 성료=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Z 9 출시 1주년 기념 세미나'를 성료했다.

이번 세미나는 니콘 카메라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제는 '사진을 빛내는 촬영의 재발견'으로, 총 3개 세션이 진행됐다. 홈페이지 통해 응모한 고객 약 200여명이 현장에 참석했다. 특히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거리상의 이유로 참석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공식 유튜브 생중계를 동시에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장희 작가의 조류 사진 촬영의 모든 것, 서영균 작가의 Z 9 야경 완전 정복, 권성훈 작가의 스튜디오 조명 촬영의 기본 및 응용 강의를 수강하고 2023 니콘 캘린더를 선물 받았다. 또 각 세션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메모리카드 등을 증정했다.

◆주연테크,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도착보장 서비스' 실시=주연테크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내일도착 서비스를 포함한 도착보장 서비스를 21일부터 시행한다.

네이버도착보장은 네이버와 CJ대한통운이 공동 개발한 기술 솔루션으로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도착 날짜를 안내하고 도착일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자정 전까지 주문한 상품을 익일 배송해 주는 빠른배송 시스템도 함께 진행한다.

주연테크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이번 도착보장 시스템을 시작해 자사의 하이엔드 게이밍 브랜드 ‘리오나인’ 모니터 시리즈, 키보드, 마우스 등 모니터와 주변기기 전 품목에 대한 배송일을 보장하고 배송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한국엡손, 연말 맞이 은평천사원에 따뜻한 나눔 실천=한국엡손이 서울 은평천사원에 방문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한국엡손은 은평천사원에 4년 연속 지원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올 연말에도 프로젝터와 복합기 등을 제공하고 간식 등을 지원했다.

◆쿠첸, '올스텐 초음파 가습기' 선봬=쿠첸이 겨울철 사용하기 좋은 '올스텐 초음파 가습기(모델명:CUH-U45200W)'를 출시했다.

올스텐 초음파 가습기는 스테인리스 수조통이 내장돼 플라스틱 물통을 사용하는 일반 초음파 가습기보다 위생적이다. 또 완전 분리형 구조로 쉽고 간편한 통세척이 가능하다. 아울러 열탕 소독할 수 있어 제품 세척을 위해 별도로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시간당 가습량은 220밀리미터(㎖)로 분무량은 3단계로 나뉠 수 있다. 1단계 기준 한 번 급수로 최대 42시간 연속 사용 가능하다. 실내 습도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가습량을 조절하는 기능도 눈에 띈다. 제품 내 '오토' 기능을 선택하면 습도가 40% 이하인 환경에서는 분무량이 가장 풍부한 3단으로, 습도가 40~60% 정도일 때는 2단으로, 습도가 60% 이상일 경우 가습량이 가장 적은 1단으로 자동 조절돼 언제나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파세코, 캠핑난로 수출 호조…첫 할인 판매 실시=파세코가 캠핑난로의 수출 호조세에 힘입어, 창사 이후 첫 할인 판매에 나선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초를 앞두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캠핑난로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파세코는 기대 이상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자사몰과 네이버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각 채널에서 캠핑난로 구매 선착순 50명에게 ‘10%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쿠쿠홈시스, 4D 입체 마사지 기능 더한 '리네이처 프리미엄 안마의자' 출시=
쿠쿠홈시스가 '리네이처 프리미엄 안마의자'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SL타입 입체 프레임이 적용돼 목부터 허리, 엉덩이와 허벅지까지 신체 굴곡에 정확히 밀착되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프리미엄 제품에만 탑재된 ‘4D 입체 마사지’ 기능으로 상하좌우는 물론 깊이까지 7단계로 조절되고, ‘자동 체형 인식’ 기능을 적용했다.

일시불 가격은 520만원, 렌털 비용은 59개월 기준 월 7만9000원, 39개월 11만5000원이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 에센셜' 및 '샤오미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출시=샤오미가 새 무선이어폰과 거리측정기를 내놨다. 레드미 버즈 에센셜과 샤오미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의 출시가는 각각 2만7800원, 5만6800원이다.

레드미 버즈 에센셜은 샤오미 어쿠스틱 랩에서 전문적으로 튜닝한 7.2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왜곡을 최소화한다. 인공지능(AI)ㄴ 알고리즘을 통해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걸러내고 발화자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인지해 또렷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1회 충전만으로 5시간30분을 사용할 수 있다.

샤오미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는 최대 3밀리미터(mm)를 넘지 않은 오차 범위 내 높은 정확도로 안정적인 거리 측정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클래스 II 레이저를 사용해 최소 5cm에서 최대 40m까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

◆코지마, 미세 스팀 족욕기 ‘코지스파’ 출시=코지마자가 족욕기 '코지스파'를 선보였다. 코지스파는 미세 안개 스팀 분사 방식을 통해 건/습식 방식의 장점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세 입자 수분이 발을 따뜻하고 촉촉하게 감싸줘 보습 케어에 탁월하며 자동 회전 마사지 롤러로 발마사지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또 터치 콘트롤러 탑재 및 소량(190㎖)의 물만 있어도 작동 가능한 편의성을 갖췄다. 손발이 쉽게 차가워지는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발 건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엡손, 엔터테인먼트 빔프로젝터 2종 출시=한국엡손(이하 엡손)이 몰입감을 극대화한 엔터테인먼트 빔 프로젝터 2종(EH-LS800W·EH-TW6250)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 2종은 4K PRO-UHD 기술을 구현했다. 엡손의 4K PRO-UHD는 최첨단 픽셀 시프팅 기술과 해상도 향상 프로세싱 기술을 통해 더욱 밝고 매끄러운 화면을 구현한다. 두 제품 모두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해 별도의 디바이스 없이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쉽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EH-LS800W는 9.8cm의 투사거리에서 100인치(254cm)까지 투사가 되는 초단초점 프로젝터다. 4K PRO-UHD와 3LCD 기술을 활용해 보다 생동감 있는 콘텐츠 구현이 가능하며, 밝은 환경이나 평평한 벽이 없어도 4000안시루멘(lm) 수준으로 선명하게 투사할 수 있다.

◆세라젬, 주인도 한국대사관 CSR 우수사례로 선정=세라젬이 주인도 한국대사관에서 진행한 ‘인도 진출 한국기업 CSR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인도 진출 한국기업 CSR 우수사례 공모전은 주인도 한국대사관이 올해 처음 도입한 제도로, 인도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국기업의 우수한 CSR 활동을 공유하고, 인도 내 한국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제정됐다. 세라젬은 인도드림스쿨 사업을 통해 인도 교육 환경 개선에 힘쓴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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