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왓챠 연말결산…올해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는?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왓챠에서 올해 가장 많이 시청된 콘텐츠는 드라마 ‘좋좋소’, 반복재생이 가장 많이 이뤄진 콘텐츠는 ‘시맨틱 에러’였다. 스트리밍을 통한 콘텐츠 감상 경험이 더욱 확대되며 왓챠 평균 방문 일수도 전년 대비 42% 상승했다.

콘텐츠 플랫폼 왓챠는 올 한 해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콘텐츠 데이터를 결산한 ‘왓챠 연말결산 2022’를 26일 발표했다.

올해 왓챠에서 시청이 가장 많이 된 작품은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을 코믹한 상황 설정과 디테일한 현실 고증으로 인기를 얻은 드라마 ‘좋좋소’였다. 약 1000만회에 가까운 시청 횟수를 자랑하며 가장 많이 시청된 작품에 이름을 올렸다.

왓챠에서 가장 오랜 기간 시청순위 1위를 차지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시맨틱 에러’는 반복재생이 가장 많이 된 콘텐츠였다. 더 길고 많은 회차로 제작되길 희망하는 팬들의 염원이 반복재생 콘텐츠 1위의 결과로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시청한 콘텐츠는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편’이었다. 인기 TV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TV판의 2기로, 빠른 전개와 탄탄한 스토리로 호평받았다.

가장 오랜 시간 재생된 작품은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10년 이상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런닝맨’이 이름을 올렸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