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어도비, ‘프로덕트 애널리틱스’ 발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어도비는 자사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신규 애플리케이션(앱)인 ‘어도비 프로덕트 애널리틱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앱은 마케팅과 제품 전반의 고객 여정에 대한 인사이트를 통합한다. 제품 분석 범주를 재구성함으로써 고객경험 관련 부서는 고객에 대한 통합 뷰의 이점을 활용하고 조직 전체에 걸쳐 원활하게 협업해 수익성 있는 성장을 견인한다는 것이 어도비의 설명이다.

어도비는 제품 주도 성장은 초기 제품 출시 이후 신속한 피드백 분석 및 기능 업데이트에 달렸다고 강조했다. 최근 몇년 동안 제품 담당 부서와 마케팅 부서 간 긴밀한 협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제품 및 마케팅 부서는 협력을 통해 효과적인 고객 참여 전략과 메시지 및 지원 콘텐츠를 만들고, 궁극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어도비 프로덕트 애널리틱스는 매끄럽지 않은 제품 경험을 파악해 제때 변경하고, 향후 제품 로드맵을 개선하도록 지원한다. 브랜드는 제품을 신속하게 최적화하고 기능 출시의 영향을 측정해, 다른 채널의 참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할 수 있다.

아미트 아후자(Amit Ahuj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플랫폼 및 제품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지속적인 확장의 일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접점을 아우르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프로덕트 애널리틱스를 출시해 제품 담당 부서와 마케터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