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어도비, AI 기반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신기능 발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어도비는 자사 콘텐츠 및 디지털 에셋 관리 시스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에 인공지능(AI) 기반 신기능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발표에는 빠르게 콘텐츠를 개발 및 배포하거나 타깃 대상 신규 콘텐츠를 최적화할 수 있는 AI 기반 데이터 인사이트 등 차세대 기능이 포함됐다. 최근 공개된 생성형 AI ‘파이어플라이’ 등도 포함됐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모든 스킬 수준의 사용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 ‘워드’ 또는 ‘구글독스’ 등 툴로 만든 템플릿 문서에서 직접 온라인 채널의 콘텐츠를 자동 업데이트하도록 지원한다.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팀원들은 동일 문서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편집 및 배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문서는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만 변경 가능하도록 보안 제어된다.

또 어도비의 AI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를 기반으로 실시간 인사이트를 사용해 콘텐츠 제작 과정에 정보를 제공한다. 콘텐츠 분석과 창의성을 연결하는 기능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강조했다.

아미트 아후자(Amit Ahuja) 어도비 디지털 경험 사업 부문 수석 부사장은 “디지털 콘텐츠를 최신 상태로 관련성 있게 유지하는 것은 성장 기회를 활용하는 데 핵심이 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최신 혁신은 더 많은 사람들이 AI 기반 인사이트를 활용해 창의성을 발휘하며 콘텐츠를 관리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