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는 17일 PC 메인 새단장…모바일 편의성 그대로 재현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 내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PC에서 그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PC 메인 페이지를 개편한다.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새로운 PC 메인이 오는 17일부터 전체 적용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이용자는 기존 PC 메인에 노출되는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해 새로운 PC 메인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네이버는 PC 메인 검색창 디자인을 모바일처럼 변경하고, 모바일 메인에서 제공되는 ▲바로가기(삼선 메뉴) ▲네이버페이 ▲알림・혜택 등 상단 메뉴도 PC에서 동일하게 적용하는 등 모바일 사용성이 PC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로그인 사용자는 모바일 바로가기 메뉴에서 설정해둔 마이(MY) 서비스, MY사이트 등을 PC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성이 높은 서비스들을 PC 메인에서 편리하게 접근하도록 우측 하단 영역에 ‘위젯 보드’도 신설했다. 위젯 보드에서는 캘린더·메모·파파고·영어사전·나우(NOW) 등 5가지 서비스와 모바일 메인을 작은 창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어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민감한 정보가 담겨있는 캘린더와 메모는 사용자 본인만 확인할 수 있게 잠금 기능이 제공된다.
사용자 취향과 디바이스 환경이 다양해진 데 따라 다양한 편의 기능 역시 추가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글자 크기와 화면 스타일을 선택하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브라우저 해상도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이 제공된다. 사용자는 글자 크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PC 메인에서는 사용자가 매일 확인하는 날씨·증시·뉴스가 더욱 풍부하게 제공된다. 먼저 날씨 영역에서는 실시간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 시간대별 날씨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증시는 국내외 주요 지수를 그래프로 자세히 확인하고 인기종목 주가도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는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관심 종목 주가가 제공된다. 또한, 뉴스스탠드 옆에 언론사편집 탭을 추가해 PC에서도 사용자가 구독한 언론사 기사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쇼핑 영역은 다양한 상품과 혜택 정보뿐만 아니라 사용자 쇼핑 내역과 주문 배송 현황 등을 PC 메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됐다. 쇼핑·맨즈 탭에 더해 특가 상품과 쇼핑 라이브를 만나는 원쁠딜·쇼핑라이브 탭이 추가돼 모바일 중심 쇼핑 서비스를 PC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총괄은 “이번 개편으로 네이버 사용자들이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위젯보드처럼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사용자 학습이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