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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비즈니스, 약 167만명 이용 플랫폼으로 성장…제휴사 1400여곳

이나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여기어때가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에 이어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도 몸집을 키우고 있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기업 전용 서비스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가입 제휴사 수를 약 1400곳까지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

서비스 초창기인 2019년 220개와 비교해 약 6배 늘어난 성과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기업 임직원에게 출장, 휴가 목적 숙소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로 지난 2018년 9월 시작했다.

현재 제휴사 수가 크게 늘면서 약 167만명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대표적으로 삼성 블루베리(삼성그룹 복지몰), 엔씨소프트, 스타벅스 등 주요 기업들이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여기어때 비즈니스 올해 1분기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약 8배 증가하며 급성장했다. 코로나 시기 주춤했던 기존 제휴사 휴양 포인트 사용이 활발해지고 신규 가입 기업이 늘면서 탄력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최근 기업들이 임직원 회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도입하고, 코로나 이후 각종 출장과 휴가 수요가 폭발하는 것도 긍정적 요인으로 꼽힌다.

허태현 여기어때 B2B 팀장은 “해마다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제휴사 수가 늘고 있다”며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확장해 기업형 복지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연
ln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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