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SK쉴더스-하나은행, 보안·금융 공동 비즈니스 추진

이종현 기자
왼쪽부터 SK쉴더스 김윤호 성장추진실장, 하나은행 이동현 기업사업본부 본부장
왼쪽부터 SK쉴더스 김윤호 성장추진실장, 하나은행 이동현 기업사업본부 본부장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SK쉴더스는 하나은행과 보안 솔루션 제공 및 플랫폼 연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보안 솔루션과 금융 서비스를 연계해 개인사업자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개인사업자 대상 보안 솔루션 공동 마케팅 ▲보안 솔루션 도입 시 금융 혜택 제공 ▲보안 솔루션과 금융 서비스를 연계한 신규 서비스 개발 등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보안과 금융의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오는 6월부터 하나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사장님ON’을 통해 SK쉴더스의 물리보안 서비스인 ADT캡스 무인경비와 캡스홈이 소개된다. 고객이 사업장과 가정에 필요한 솔루션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앱을 통해 ADT캡스 무인경비와 캡스홈을 신청하는 이들은 각각 2개월, 3개월의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 밖에도 양사는 SK쉴더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은행 기업 대출에 대해 최대 0.3% 금리 감면 혜택 등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보안 및 금융 마케팅 제휴 사업의 일환으로 양사가 보유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공유하고 공동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SK쉴더스 김윤호 성장추진실장은 “SK쉴더스는 하나은행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안과 금융을 융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당사가 보유한 보안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개인사업자의 지속 성장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