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특화 솔루션 ‘노티피케이션’ 신규 상품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NHN클라우드는 자사 특화 클라우드 솔루션 ‘NHN노티피케이션’ 신규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NHN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문자메시지(SMS), 국제SMS, 이메일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통합 메시지 솔루션이다. 고객 산업별로 최적화된 기능과 ▲발송 이력 관리 ▲데이터 추출 ▲중복 발송 제한 등 메시지 관리를 위한 50여개 무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24/7 모니터링, 서비스별 서버 분리 및 다중화 등의 시스템을 통해 강력한 보안 안정성을 갖췄다. 나아가 NHN노티피케이션은 클라우드 서비스 및 대외 온라인 서비스 부문에서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인증제도인 ISMS-P 인증을, 솔루션이 구축된 NHN데이터센터는 ISMS 인증을 획득한 상태다.
NHN노티피케이션은 2015년 출시 이후 최근 6년간 연평균 60% 이상 성장하며 NHN클라우드의 대표 솔루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무신사, 당근마켓, 요기요, 버킷플레이스, 여기어때, 우아한형제들 등이 고객에게 알림 및 광고 메시지를 보내는 데 NHN노티피케이션을 활용하고 있다.
또 NHN클라우드는 해외 벤더와 직접 연동한 국제SMS도 리뉴얼해 출시했다. 국제SMS은 해외에 거주하는 이용자들에게 SMS을 대량 발신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에는 국내 재판사, 해외 벤더, 해외통신사 등 다양한 중계사를 거쳐 고객에게 도달했다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해외 벤더와 직연동하면서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해외 벤더와 직연동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는 국내 CSP중 NHN클라우드가 최초이자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고객사의 높은 호응 속에서 매년 고속 성장 중인 NHN클라우드의 특화 솔루션 NHN노티피케이션에 신규 상품 라인업을 추가해 더욱 편리한 서비스와 유연하고 폭넓은 상품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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