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리언, 신한캄보디아은행에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공급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스틸리언은 신한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인 신한캄보디아은행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AppSuit)’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캄보디아 현지 법인에서 사용되는 스마트 뱅킹 앱 ‘캄보디아 신한 쏠(SOL)’에 앱수트를 적용된다. 스틸리언은 신한은행 주요 앱인 ‘신한 쏠(SOL)’과 ‘쏠 비즈(SOL Biz)’ 등에 보안 솔루션 앱수트를 공급한 바 있다.
스틸리언 앱수트는 모바일 앱 해킹 사고를 예방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모바일 앱 소스코드를 난독화하고 자체 위변조 탐지 알고리즘을 통해 모바일 앱 내 소스코드가 조금만 변조돼도 앱 실행을 차단한다.
스틸리언은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등에 이어 캄보디아까지 수출을 확장했다는 데 의미를 부여했다. 글로벌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적용 가능한 기술력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스틸리언 앱수트팀 김태민 팀장은 “해외 시장에서도 앱수트가 조금씩 인정받고 있어서 기쁘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환경을 지킬 수 있는 기술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네이버페이, 한국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2024-11-22 16:4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