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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신 트윈코리아, 디지털 땅 P2P 거래소 ‘마켓메타’ 개시

이안나 기자
ⓒ식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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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은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 셀을 사고 팔 수 있는 P2P(Peer to Peer) 거래소 ‘마켓메타’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마켓메타는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기업 'ERA 코리아'와 '센츄리21코리아'가 주축이 돼 설립한 메타거래소가 운영하는 P2P 거래소다. 8일 오전 11시에 공식 출시와 동시에 트윈코리아 ‘셀’을 거래할 수 있는 P2P 거래 서비스를 개시한다.

검색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마켓메타’로 검색하거나 트윈코리아 사이트 배너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트윈코리아 ‘셀’은 지도 위 가로, 세로 길이 각 100m에 해당하는 약 3000평 규모 현실 좌표 기반 ‘디지털 땅(공간)’이다. ‘셀 오너’는 셀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유저들 맛집 리뷰 및 방문에 따른 수수료를 얻을 수 있으며, 3차원(3D) 가상 공간 개발 등을 통해 보유한 셀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셀 오너들은 마켓메타에서 보유한 셀을 판매해 현금화가 가능하며, 구매자는 주요 입지 셀을 구매할 수 있다. 별도로 구매 제한이 없으므로 여러 개 지역을 선점하는 소위 ‘장판’을 위한 눈치싸움도 치열할 전망이다. 메타거래소 회원 가입 시 트윈코리아와 같은 명의(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로 가입한 후 본인 인증을 하면 셀 보유 정보가 연동된다.

트윈코리아는 이번 마켓메타 P2P 거래를 기점으로 셀 오너 이익 확대를 위한 리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셀 오너가 인증 등 리뷰 관리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포인트 수수료가 자동 적립되는 ‘자동 적립 프로모션’과 마켓메타에서 셀을 거래하는 사용자에게 셀 분양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거래 개시에 맞춰 순차 진행된다.

식신은 “메타거래소와 협력을 통해 디지털 땅 거래 서비스를 신속하게 구현했다”며 “셀 오너들이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맛집 리뷰 등 연동 기능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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