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빗썸메타, '네모월드' 티저 영상 공개…메타버스 시장 진출

박세아 기자
[ⓒ빗썸메타]
[ⓒ빗썸메타]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가 자사 초실감형 메타버스 네모월드(NAEMO WORLD)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탑티어 메타버스를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1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네모월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첫 선을 보였다

네모월드는 고퀄리티에 목말랐던 성인유저를 타깃하며 이에 걸맞은 개발 엔진을 채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고성능 리얼타임 3D 제작 툴인 '언리얼 5' 엔진을 사용해 현실과 환상이 융합된 것 같은 가상 세계를 구현하여 기존의 메타버스와는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시각적 효과를 나타내는 다양한 쉐이더를 통해 정교한 질감이 표현 가능하다고 전했다.

빗썸메타 조현식 대표는 "네모월드 티저 영상은 현재까지 개발된 콘텐츠의 극히 일부만 공개한 것"이라며 "다양하고 매력적인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는 한편, 현실의 제품·서비스와 접목을 통해 다양한 활용 사례들을 만들고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국내외 여러 산업군의 파트너와 협업을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빗썸메타는 텐센트 클라우드, 3D 디지털 의상 제작 및 협업 솔루션 클로(CLO) 등 글로벌 전문 기업들과 활발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네모월드는 2024년에 정식 오픈 예정으로, 향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사업다각화와 시너지 창출에 힘을 보탤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박세아 기자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