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교통·요리·여행…추석연휴, 네이버가 추천하는 기능은?

이나연 기자

[ⓒ 네이버]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네이버가 올해 추석을 맞아 연휴 기간 활용할 만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인다.

27일 네이버는 연휴 교통정보부터 요리 정보까지 풍성한 추석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에서 실시간 교통정보와 대중교통 예매 정보는 물론, 연휴에 여는 병원·약국 정보와 명절 보조금까지 확인할 수 있다. 차례상 차리는 법과 지방 쓰는 방법, 온라인 성묘·추모 페이지, 명절 음식 영상 레시피 등 추석 맞춤형 정보도 살펴볼 수 있다.

네이버 오픈톡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추석 덕담톡을 연다. 추석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네이버톡을 통해 추석 오픈톡에 참여할 수 있다.

[ⓒ 네이버]

네이버 지도는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더욱 편리하게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교통정보 페이지를 개편했다. 모바일 기기에서 네이버 검색창에 ‘실시간 교통정보’ 혹은 ‘지역명(또는 도로명)+교통정보’를 입력한 후, 지도 확대 버튼 또는 지도 영역을 선택해 접속할 수 있다.

먼저 다양한 지도기능을 추가했다. 지도를 확대하고 움직일 때 지도 위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통해 CCTV 위치, 도로 위 사고나 통제 정보까지 한눈에 파악 가능하다. 홈 화면 오른쪽 위의 지도 설정 버튼을 눌러 위성 지도로 변환하거나, CCTV 아이콘을 켜고 끌 수도 있다.

원하는 도로를 선택해 도로별 교통정보도 볼 수 있다. 지도상에 표시된 정체 정보를 직접 눌러 도로를 선택하거나 검색창을 눌러 도로 목록에서 원하는 도로를 선택하면, 지도 영역에서 해당 도로 실시간 교통정보만 표시된다.

해당 영역에서 도로 정체 정보와 CCTV, 사고·통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스크롤해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구간별 세부 교통정보까지 볼 수 있다.

[ⓒ 네이버]

네이버는 국내외 여행 예약 정보와 여행 콘텐츠를 총정리한 네이버여행 활용백서 페이지도 공개했다. 국내외 인기 여행지 탐색으로 목적지 선정부터 나만의 여행 일정 짜기까지, 여행 시작부터 끝까지 네이버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

네이버 항공에서 여행 콘셉트에 맞는 목적지를 찾아 실시간 최저가 항공권을 예매하거나, 네이버 지도 앱에서 기차를 예매할 수 있다. 네이버 호텔에서 조건에 맞는 숙소를 간편하게 검색하고, 전 세계 예약 사이트의 호텔별 요금을 실시간으로 비교해 예약 가능하다.

입국 정보·전압·시차·환율까지 해외여행 준비에 꼭 필요한 핵심 정보는 물론, 가볼 만한 관광지와 맛집, 쇼핑 정보도 볼 수 있다. 항공권·숙소·명소·할 일을 추가해 나만의 여행 일정을 짤 수도 있고, 국내외 패키지여행 예약으로 간편한 여행을 떠날 수도 있다. 같은 지역 여행자들과 생생한 정보를 주고받고 싶다면 여행지별 오픈톡에 입장하면 된다.

한편, 네이버는 영상화와 관련한 네이버웹툰 작품에 대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네이버웹툰 모바일 앱에선 오는 28일부터 10월3일까지 올해 영상화를 통해 흥행하거나 공개 예정인 웹툰을 미리 예습·정주행 할 수 있도록 총 10개 작품에 대한 무료 이용권 증량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정된 작품은 ‘마스크걸’, ‘이번생도잘부탁해’, ‘D.P개의날’, ‘이두나!’, ‘빙의’ 등으로 연휴 동안 작품별로 매일 3장씩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잠입!재벌고’, ‘무한레벨업in무림’ 등 매일+ 내 인기 작품 10개를 선정해 작품별 3장씩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