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KISIA, 30일 제로 트러스트 활성화 위한 콘퍼런스 개최

이종현 기자
ⓒKISIA
ⓒKISIA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10월30일 서울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 대강당에서 ‘제로트러스트(Zero Trust) 활성화를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지난 3월 KISIA의 주도로 발족한 제로트러스트 위원회(KOZETA)의 주최로 열린다. 콘퍼런스 주제는 ‘계속 검증하라, 차세대 보안 패러다임 제로트러스트’다. 제로 트러스트 해외 사례와 국내 인식 수준, 실증 사례 공유를 통해 보안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는 장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콘퍼런스는 2개의 섹션과 패널토의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섹션은 ‘차세대 보안 패러다임, 제로트러스트’를 대주제로 순천향대학교 염흥열 교수가 제로 트러스트의 개념과 글로벌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후 KISIA에서 제로 트러스트 실태조사 결과 및 시사점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두 번째 섹션은 수요, 공급 기업이 제로 트러스트 보안모델 구축 사례를 소개한다. 수요기업에서는 비바리퍼블리카에서 토스 제로 트러스트 구축 전략 및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공급기업에서는 제로 트러스트 실증기업인 SGA솔루션즈 컨소시엄, 프라이빗테크놀로지 컨소시엄에서 발표를 진행한다.

두 섹션이 모두 종료된 후에는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정부, 학계, 산업계 관련 전문가가 참석하여 수요, 공급, 정부 측면에서의 ‘제로트러스트 적용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패널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KOZETA 조영철 위원장은 “본 콘퍼런스는 차세대 보안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우리나라 정보보호 산업계의 제로트러스트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며 “콘퍼런스를 통해 기존의 포괄적 논의보다 더욱 실무적인 방향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의견을 청취하고, 다양한 제로 트러스트 적용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정보보호 산업계가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