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쿠콘, 세계 최대 핀테크 콘퍼런스 ‘MONEY 20/20 USA’ 참가

이상일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MONEY 20/20 USA’에 참가했다 [ⓒ쿠콘]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MONEY 20/20 USA’에 참가했다 [ⓒ쿠콘]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쿠콘(대표 김종현)은 22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MONEY 20/20 USA’에 참가해 ‘쿠콘닷넷’을 통한 데이터 활용 기술과 차세대 비즈니스 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13번째를 맞은 MONEY 20/20은 금융, SW, ICT 등 핀테크 산업의 각국 정상급 글로벌 기업을 아울러 소개하는 세계 최대 핀테크 콘퍼런스다.

쿠콘은 전시 기간 동안 40여 개국 2500기관의 5만여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해 제공하는 국내 최대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소개하며 각국 핀테크 기업들과 데이터 기술 기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MONEY 20/20에 쿠콘이 참여한 것은 2018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MONEY 20/20 ASIA’에 이어 두 번째다.

쿠콘은 그동안 금융, 의료, 유통, 물류 등 다양한 산업군의 1900여 개 기업에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쿠콘이 제공하는 데이터는 업무 자동화, 비대면 서비스 구현 등 디지털 전환 업무나 혁신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데이터 사업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7월 쿠콘은 데이터 전문기관으로 정식 지정된 바 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 데이터를 필두로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이번 콘퍼런스 참석을 통해 산업 최신 동향을 청취하고, 쿠콘의 전략도 공유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핀테크 기술 적용 사례들을 바탕으로 쿠콘의 미래 전략을 구상하고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최대 API 스토어 쿠콘닷넷이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가 해외에서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