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공영홈쇼핑, 제4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식 진행

이안나 기자
공영홈쇼핑 제4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식 모습 [ⓒ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제4기 시청자위원회 위촉식 모습 [ⓒ 공영홈쇼핑]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공영홈쇼핑은 지난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한 제4기 시청자위원회를 위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 김청용 사업본부장 등 내부위원 5명을 비롯해 제4기 신임 시청자위원 6명이 참석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7월부터 여성·언론·시민학술·학부모·소비자보호·사회소외계층권익 단체 등에서 추천을 받아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모집했다. 지원자 검증 후 최종 6명을 선정했다.

이날 시청자위원회 위원장으로 박창희 숭실대학교 언론홍보학과 교수가, 부위원장은 한국여성단체연합 김윤자 대표가 호선됐다.

시청자위원회는 향후 2년 동안 월 1회 이상 정기회의를 통해 방송 신뢰성을 제고하고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에 나선다.

또한 정기 회의를 통해 ▲CS(Customer Service) 안건 및 개선사항 ▲소비자를 위한 정책 개선 아이디어 ▲고객 모니터링 등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홈쇼핑 방송에 있어서 시청자위원회는 시청자 눈과 귀의 역할, 소비자 목소리를 담아 전하는 중요한 소통기구”라며 “시청자위원회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챙겨 방송프로그램 개선 및 시청자권익보호에 성심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