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그룹, 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컴투스위드’ 설립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컴투스 그룹은 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컴투스 그룹의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컴투스플랫폼 3사는 장애인 고용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컴투스위드’를 설립하고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결의했다.
협약식에는 정철호, 이주환, 최석원 3사 대표들과 조향현 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및 실무진이 참석해 별도 법인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컴투스 그룹은 장애인 고용의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설립 예정인 컴투스위드는 장애인 오케스트라를 구성해 문화 예술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지역사회 중증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해당 오케스트라는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문화 후원 활동에 참여하며 장애인 인식 개선에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을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다. 인권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고용‧업무상 차별 금지와 취약 근로자를 보호하는 일반 원칙을 세운 바 있으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 및 장애인 고용 창출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DD퇴근길] 우티, 티맵 손 떼고 우버 단독체제…넷플릭스에 올라탄 SBS
2024-12-20 17:11:09[2024 IT혁신상품] 실효성과 안정성 갖춘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SGA ZTA'
2024-12-20 17: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