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넥슨 ‘베일드 엑스퍼트’, 앞서 해보기 7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키로

왕진화 기자

넥슨 ‘베일드 엑스퍼트’ 얼리엑세스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넥슨]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넥슨닷컴 홈페이지 및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얼리 엑세스(앞서 해보기) 형태로 서비스 돼오던 넥슨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가 오는 12월14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14일 베일드 엑스퍼트 개발 및 운영진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베일드 엑스퍼트 개발 및 운영진 모두가 게임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현재 서비스 상황에 대한 많은 논의의 시간을 거쳤고, 고민 끝에 보다 나은 재미와 만족스러운 게임에 대한 새로운 여정이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해 부득이 이용자에게 아쉬운 작별의 말씀을 드리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싸우는 PC 슈팅 게임으로, 넥슨게임즈가 개발해왔다.

고유 개성과 특성을 지닌 요원 및 지형지물, 물품 구매 시스템을 이용해 역동적이고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는 점이 주요 특징으로 꼽혀 왔다. 지난 2021년 12월 알파 테스트를 시작으로 줄곧 게임 이용자를 만났다.

다만 지난 5월19일 얼리 엑세스 출시 직후 아쉬운 게임성, 밸런스 문제 등이 지적되면서 이용자 층이 빠르게 이탈했다. 스팀 기준 일일 이용자 수는 지난달부터 500명 안팎으로 저조한 수치를 기록했다.

베일드 엑스퍼트 개발 및 운영진은 “기쁜 소식이 아닌 슬픈 소식을 전해드리게 된 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정확한 종료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