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네오핀, UAE 게임사 프로젝트 시드와 파트너십 체결

문대찬 기자
[ⓒ네오핀]
[ⓒ네오핀]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아랍에미리트 소재 글로벌 게임 인프라 스트럭처 기업 프로젝트 시드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프로젝트 시드는 바이낸스와 크립토닷컴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출신이 대표를 맡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웹3를 기반으로 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아웃랜드 오딧세이’ 등을 개발하고 있다. 내년에는 지식재산권(IP) 소유자와 중소 게임 스튜디오를 연결해주는 시드그로우, 게임 론칭 플랫폼 시드 런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도모한다. 네오핀 생태계 안의 IP 홀더(지식재산권 보유업체)와 게임 스튜디오를 프로젝트 시드와 연결해 보다 많은 글로벌 웹3 게임 탄생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시드 그로우와 시드 런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는 웹3 게임 및 NFT(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네오핀 지갑을 연동해 상호 글로벌 유저 확보 및 네오핀 내 디파이 상품 출시도 추진한다.

네오핀은 지난 2017년부터 이더리움, 트론, 카르다노, 코스모스 등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밸리데이터 운영자로 참여해 블록체인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아왔다. 지난해에는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을 출시해 안전하고 편리한 디파이 플랫폼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 혁신 프로그램 기업으로 선정돼 직간접 투자를 유치했고, UAE 금융특구 ADGM과 함께 세계 최초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좋은 IP와 게임 스튜디오를 연결해 웹3 게임화하는 것은 웰메이드 웹3 게임을 확보하는 것 이상으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프로젝트 시드와 함께 웹3 게임의 장르 다변화 및 질적 수준 향상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시드의 리코 수밧띠 대표는 “게임 개발을 위해 최고 수준의 IP를 확보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많은 스튜디오에서 어려운 일이다”며 “프로젝트 시드는 이러한 장애물을 제거하고 IP 기반 게임 제작을 촉진하고자 한다. 네오핀의 지갑 솔루션, 네트워크 및 광범위한 블록체인 전문 지식을 활용해 다양한 이용자를 위한 고품질 게임을 개발하고, 개발자 및 IP 소유자, 게이머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