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아시아 100번째 매장 ‘애플 홍대’…빈지노와 함께 새해계획 프리폼 [현장에선]

김문기 기자
아시아 100번째, 국내 7번째 애플 리테일 스토어인 '애플 홍대' 전경
아시아 100번째, 국내 7번째 애플 리테일 스토어인 '애플 홍대' 전경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애플이 오는 20일 국내서 7번째 리테일 스토어인 ‘애플 홍대’ 문을 연다. 아시아 지역 100번째 리테일 매장인 애플 홍대는 힙합 아티스트 빈지노가 참여한 ‘투데이 앳 애플’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청룡의 해를 맞이한 각종 액세서리들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애플은 20일 개장에 앞서 18일 애플 홍대를 직접 소개했다.

디어드리 오브라이언 애플 리테일 담당 수석 부사장은 “대한민국 고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애플 홍대 개장이라는 특별한 선물과 함께 새해를 시작할 수 있어 더없이 기쁘다”라며, “애플의 최첨단 기술과 홍대 커뮤니티의 창의력 넘치는 열정이 한데 모인 이 새로운 매장은 국내 고객과 애플이 함께 다져온 탄탄한 기반 위에 탄생했다. 애플 팀원들은 고객이 iPhone 15 라인업과 같은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애플 홍대에서 탐구할 수 있다는 생각에 한껏 들떠 있다”고 밝혔다.

애플 홍대 내부 전경
애플 홍대 내부 전경

애플 홍대에는 고도로 숙련된 100여명의 직원들이 상주한다. 전세계 애플스토어에서 일했던 직원들뿐만 아니라 홍대 출신의 직원들도 포함돼 있다.

이 곳에서는 최신 아이폰15 라인업과 M3 칩 제품군을 탑재한 새로운 맥 라인업, 애플 최초의 탄소 중립 제품인 애플워치 라인업뿐만 아니라 청룡의 해를 기념해 한국에서 최초 출시되는 설맞이 스페셜 에디션 에어팟 프로를 비롯한 최신 애플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중앙의 애플 아이폰15 케이스 에디션
중앙의 애플 아이폰15 케이스 에디션

애플은 대학가에 마련한 애플 홍대와 함께 신학기 기간을 맞이해 학생 및 가족 고객이 애플 스토어를 포함한 리테일 채널을 통해 맥 또는 아이패드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교육할인 프로모션을 강조했다.

패트릭 슈루프 애플 아시아 리테일 총괄 디렉터는 “재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할인 프로그램은 아이패드와 맥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맥 제품의 경우 에어팟을, 아이패드의 경우 애플펜슬을 제공한다”라며, “또한 고객들은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보상판매를 통해서 돌려 받을 수 있는 지원책도 마련돼 있다”고 소개했다.

할인 자격 대상의 고객은 3월 13일까지 신학기 프로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애플은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애플은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애플은 애플 홍대를 통해 차세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창작의 요람으로 쓰이기를 고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장은 라운드테이블 세팅으로 구성된 투데이 앳 애플(Today at Apple) 세션 환경을 제공한다. 세션에 참석하는 고객은 새로운 기기를 사용하는 방식에 대해 배우고, 최신 애플 제품의 기능을 탐구하며, 폭넓은 주제를 다루는 다양한 세션에 함께할 수 있다.

특히 애플 홍대에서는 힙합 아티스트이자 사업가인 빈지노가 참여한 새로운 투데이 앳 애플 팝업 스튜디오를 만나볼 수 있다. 매일 오후 5시 ‘팝업 스튜디오 : 빈지노가 참여한 아이패드 속 프리폼 경험하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실제로 체험한 팝업 스튜디오는 빈지노가 마련한 새해계획부터 신규 음원들을 살펴보며 직접 그와 동일한 프리폼 작업을 아이패드에서 경험할 수 있게 구성해뒀다. 애플뮤직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공간 음향 버전의 싱글 ‘트레인’도 감상할 수 있다.

매일 오후 5시 ‘팝업 스튜디오 : 빈지노가 참여한 아이패드 속 프리폼 경험하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매일 오후 5시 ‘팝업 스튜디오 : 빈지노가 참여한 아이패드 속 프리폼 경험하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애플은 환경 보호를 위해 애플 홍보 역시 바닥재는 식물성 소재를 활용한 바이오 기반 친환경 테라조를 사용했으며, 벽과 천장 패널의 흡음천에도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탄소 중립의 100%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운영된다.

애플워치가 진열된 모습
애플워치가 진열된 모습

애플 홍대는 1월 20일 오전 10시부터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오픈 시 선착순으로 애플이 마련한 에코백 한정판 제품을 받을 수 있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