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GS25 “GS페이, 간편 결제 사용률 1위”…충성 고객 늘린다

왕진화 기자
[ⓒGS25]
[ⓒGS25]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자체 페이인 GS페이(GS Pay)가 지난달 간편 결제 수단 중 사용률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GS페이는 지난 2021년 8월 론칭한 GS리테일이 선보인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고객이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연동하면 클릭 한 번에 GS25, GS더프레시, GS샵 등 GS리테일 모든 브랜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GS페이로 상품을 결제할 경우 GS&POINT(GS앤포인트) 2% 적립(계좌 결제 시), 행사상품 추가 할인 등의 혜택도 다양하다.

GS25는 결제의 편의성, 안전성, 매월 펼쳐지는 행사들을 비롯해 편의점, 슈퍼마켓, 홈쇼핑을 잇는 통합적 록인(Lock-in) 효과가 GS페이 사용 빈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GS페이 1월 결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4% 신장하는 등 2배 넘게 증가했다. 고객 데이터를 살펴보면 GS페이를 사용한 고객들은 미사용 고객 대비 결제 횟수가 103% 이상 높았다. 연령별 구성비는 ▲20대 28.3% ▲30대 29.9% ▲40대 27.5% ▲50대 9.6% ▲기타 4.7%로 나타났다.

앱과 간편 결제 사용에 익숙하고 편의점 행사 상품과 할인 혜택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가 가장 높은 사용률을 보였다.

GS25는 GS페이가 고객의 점포 방문 빈도를 높여 매출 상승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결제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쇼핑 정보 제공과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여 GS페이 사용 고객을 더욱 확대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황현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신속한 결제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GS페이가 고객들에게 호응을 받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GS페이만의 특별하고 차별화된 행사를 더욱 강화하고 제휴 영역도 확장해 로열 고객 확보 및 유지에 속도를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3월에는 신학기 개강과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GS25에서 GS Pay로 산다’라는 타이틀의 특별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GS페이는 ‘우리동네GS’ 앱에서 가입 가능하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