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올거나이즈, SKT-한국MS와 금융권 AI 도입 전략·사례 세미나 개최

이종현 기자
[ⓒ올거나이즈]
[ⓒ올거나이즈]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기업 올거나이즈가 4월4일 SK텔레콤,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와 함께 금융권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AI) 세미나를 개최한다.

올거나이즈는 4월4일 오후3시부터 6시까지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금융권 AI 도입 핵심 전략과 사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 한국MS와 함께 진행한다. AI 도입을 고민 중인 금융권 실무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SKT의 정규준 대규모언어모델(LLM) 옵스(Ops) 팀장이 ‘생성형 AI 기술 트렌드 및 금융 분야 적용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시작한다. 제조·금융 등 분야별로 특화된 데이터만을 학습시킨 경량화 언어모델을 활용하는 최근 생성형 AI의 기술 트렌드와 금융 분야에서 언어모델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공유할 예정이다.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가 ‘금융권 생성형 AI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핵심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올거나이즈의 금융 특화 모델의 실제 적용 사례를 포함해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생성형 AI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내부에서 어떤 데이터를 준비하고 어떻게 팀을 꾸려 대응해야 하는지, AI 내재화와 고도화를 위해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한국MS 이건복 매니저가 생성형 AI가 필수 기술요소가 된 현 상황에서 금융 산업에 적용된 생성형 AI의 사례를 살펴보고 적용에 필요한 ‘생성형 AI 금융권 적용 사례 및 고려사항’을 주제로 발표하게 된다.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는 “AI 기술을 업무에 유연하게 활용할 줄 아는 AI 네이티브 워크플로가 금융권 AI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데이터·앱·인프라를 중심으로 AI의 다양한 금융 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