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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즈 리셀링 파트너 CJ올리브네트웍스, ‘GRB 서울’ 성료

권하영 기자
GRB Seoul 행사 부스에서 CJ올리브네트웍스 직원이 관람객에게 마케팅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 CJ올리브네트웍스]
GRB Seoul 행사 부스에서 CJ올리브네트웍스 직원이 관람객에게 마케팅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 CJ올리브네트웍스]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는 글로벌 고객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기업 브레이즈(Braze)와 공동 주최한 마케팅 컨퍼런스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GRB) 서울’이 지난 16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벍혔다.

브레이즈는 전세계 70여개국 2000개 이상 기업이 사용하는 마케팅 자동화 및 개인화 솔루션 플랫폼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16년부터 브레이즈의 국내 공식 리셀링 파트너로 솔루션 유통을 담당했으며 이번 ‘GRB 서울’ 컨퍼런스도 공동 주최사로 참여했다.

‘GRB’는 브레이즈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여는 핵심 마케팅 행사다. 방콕, 자카르타, 마닐라, 멜버른, 싱가포르, 시드니에 이어서 올해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마케팅 및 테크 분야 관계자 5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고객 인게이지먼트의 미래를 탐색하다’를 주제로 ▲가치 있는 고객관계 설계 방안 ▲고객중심 행동 데이터 분석 기법 소개 ▲고객 세그먼테이션 전략과 브레이즈 활용 등 총 15개 세션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및 브랜드 캠페인 관련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CJ올리브영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현업에서 브레이즈를 활용한 사례 바탕으로 업무 노하우와 마케팅 전략을 공유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임아진 팀장과 정기수 팀장이 ‘그로스의 사인과 코사인’을 주제로 세션을 통해 그로스 마케팅 전략 방향을 제시했고, CJ올리브영의 김혜진 파트 리더와 유가희 마케터 등 고객관계관리(CRM) 담당자들이 ‘CJ올리브영과 함께 멀티채널 CRM을 넘어 옴니채널 CRM으로’라는 주제로 패널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한편, CJ올리브네트웍스의 팀 맥소노미는 국내 기업에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라이선스를 공급하고 제품과 고객을 분석해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높이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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