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엑셈 ‘맥스게이지’,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 등록

이안나 기자
엑셈 맥스게이지 실시간 모니터링 화면 [ⓒ 엑셈]
엑셈 맥스게이지 실시간 모니터링 화면 [ⓒ 엑셈]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이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고객은 마켓플레이스에서 맥스게이지를 구매해 데이터베이스(DB) 시스템 가용성 및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IT 성능 관리 기업 엑셈은 SCP 마켓플레이스에 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DBPM) 솔루션 ‘맥스게이지’를 등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등록된 제품은 맥스게이지 전체 제품으로, 오라클, SQL서버 등 상용 DB 7종과 포스트그레SQL, 몽고DB 등 오픈소스 DB 4종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여기엔 클라우드 기반 상용 및 오픈소스 DB 4종도 포함된다.

현재 맥스게이지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와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도 등록된 상태로 그간 국내 주요 클라우드서비스공급자(CSP)와 협력을 강화해왔다.

SCP 주요 고객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물산, 삼성화재, 삼성증권 등 삼성 그룹사들이다. 다수 공공 기관, 대형 기업과 금융사에서도 이용한다.

엑셈 맥스게이지는 정밀한 데이터 수집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성능지표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감지된 문제점을 정밀하게 분석한다.

시스템 다운타임 축소, 장애 조치 시간 단축 등 DB 성능 향상을 돕는다. 제품 도입 후에도 정기 전문 엔지니어 방문을 통해 유지보수를 지원하고, 고객사 맞춤형 튜닝 가이드도 제공한다.

고평석 엑셈 대표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이용 고객 대상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DB 성능을 관리할 수 있는 맥스게이지를 공급해 시장 확대에 나서겠다"며 “온프레미스 상에서 20년 이상의 DB 성능 관리 노하우와 기술이 담긴 맥스게이지로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