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HPE 아루바, 기업용 고성능 와이파이 7 AP 출시

이안나 기자

HPE 아루바 네트워킹 Wi-Fi 7 AP [ⓒ HPE]
HPE 아루바 네트워킹 Wi-Fi 7 AP [ⓒ HPE]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휴렛패커드엔터프라이즈(HPE)는 ‘와이파이 7 액세스 포인트(AP)’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시장 내 타제품 대비 최대 30% 더 많은 무선 트래픽 용량을 제공한다.

새로운 AP는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고 위치 기반 서비스를 개선했다. 이에 까다로운 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AI), 사물 인터넷(IoT), 위치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성을 제공한다.

새 AP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에서 관리한다. 지그비(Zigbee), 블루투스, 또는 듀얼 USB 인터페이스 등 광범위한 IoT 프로토콜을 내장 하드웨어 지원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에 IoT 네트워크 오버레이를 배포할 필요가 없다.

AP는 카메라, 모터 센서, 에너지 센서, 동작 감지기 등 기업들이 네트워크 엣지에 배포하는 IoT 디바이스 증가에 대비해 안전한 연결 플랫폼을 제공한다.

스튜어트 스트릭랜드(Stuart Strickland) HPE 아루바 네트워킹 무선 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은 스포츠팬들을 위한 몰입형 경험부터 자동화된 제조 공정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고성능 연결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달성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와이파이 7 AP는 단순히 성능과 효율성 향상을 넘어, 네트워크 보호부터 워크로드 분산, 환경 특화, 비즈니스 및 운영 분석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 지능형 IoT 허브로 발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