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소프트아이텍, 국가암데이터센터 운영시스템 관리용역 사업 수주

권하영 기자
[Ⓒ 소프트아이텍]
[Ⓒ 소프트아이텍]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전문기업 소프트아이텍(대표 이학수)은 ‘2024년도 국가암데이터센터 운영시스템 관리용역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립암센터는 지난 2021년 9월1일 ‘암관리법’에 의거해 정책수립 및 연구 등 공익적 목적에 따라 암 관련 데이터를 수집·처리·분석·제공하는 암데이터사업을 위탁 수행하는 기관인 ‘국가암데이터센터’로 지정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국가암데이터센터 포털 ▲암임상데이터통합 포털 ▲데이터분석 포털 ▲오픈API 서비스 ▲암모니터링 서비스 ▲결합기관 포털 등을 통합 운영·관리하는 것이 골자로, 국가암데이터센터의 첫 운영사업이기도 하다. 상시 장애 예방과 보안 점검을 수행하며, 장애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 기술지원을 통해 시스템 운영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본 사업을 수주한 소프트아이텍 빅데이터의료사업부는 2016년부터 국가암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국가 암 연구정보 비식별화 플랫폼 연구개발 사업 및 국가암데이터 관리 기반 구축 사업 등 국가암데이터센터 사업에 지속 참여해 왔다.

소프트아이텍은 “국립암센터 포함 9개 병원의 임상연구서비스 구축, 의료정보시스템 통합운영 사업, 클라우드 구축·운영 등 다수의 상급종합병원 사업 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본 사업을 수주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국가암데이터센터 운영시스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운영 환경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