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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기반 고객 조사 서비스 '돈 버는 설문' 론칭

강소현 기자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반 설문 서비스(가칭 ‘돈 버는 설문’)를 정식 론칭 한다고 22일 밝혔다.

‘돈 버는 설문’은 SK텔레콤의 빅데이터와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설문조사 서비스로, SK텔레콤이 자체 제작하는 설문과 외부 의뢰를 통해 진행하는 설문으로 구성된다. 고객은 두 가지 설문 모두 T멤버십 앱 내의 ‘미션’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업로드되는 자체 제작 설문은 일상의 다양한 내용을 설문 주제로 담는다. 주로 짧은 문항으로 구성되어 부담 없이 설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전에 진행됐던 설문들의 결과도 확인 가능하다.

외부 의뢰 설문은 기업 또는 소상공인 등이 고객의 의견과 반응을 알아보고 싶을 때 별도로 SK텔레콤 측에 요청해 설계된다. 특히 설문 자체가 응답에 적합한 타겟 고객에게만 노출되어 설문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설문 완료 후에는 자동화된 AI 결과 분석 리포트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간편한 시장조사가 가능하다. 추후 SK텔레콤의 보유 기술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장홍성 AdTech CO 담당은 “SK텔레콤의 AI,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SK텔레콤의 빅데이터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결합하여 다양한 방면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설문을 쉽게 의뢰하고 참여할 수 있는 AI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강소현 기자
ksh@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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