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HR 플랫폼 리모트, 국내 스타트업 박람회서 원격근무 트렌드 발표

이안나 기자
[ⓒ 리모트]
[ⓒ 리모트]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분산형 인력 채용·관리· 지원 분야 기업 리모트가 이용자 접점을 늘리기 위해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다.

리모트는 오는 6월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24, 서울’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넥스트라이즈 행사는 산업은행, 무역협회가 주관하고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 주최한다.

스타트업과 글로벌 기업의 부스 전시,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국내외 연사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스타트업 IR 피칭, 채용설명회, 네트워킹 세션, 파트너 행사 등 부대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리모트는 스타트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 기업이 전세계에서 인재를 찾고, 채용, 관리하며 급여를 지급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HR 플랫폼 기업이다.

리모트는 이번 행사 부스에서 기업 해외 진출, 채용, 현지 규정 준수, 급여 관리, 복리후생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올인원 플랫폼에 대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모트 주요 솔루션 기록상 고용주(Employer of Record. EOR), 계약직 관리(Contract Manager, CM), 페이롤(Payroll) 등도 체험해볼 수 있다.

행사 2일 차엔 엘리 츄아(Eli Chuah) 리모트 아시아태평양 지역 솔루션 컨설턴트가 ‘원격 근무, 준비되셨나요?’ 주제로 세션을 진행한다. 원격 근무 현황과 트렌드를 공유하며, 실제 고객 사례를 통해 글로벌 채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