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카카오엔터 대표 IP ‘나 혼자만 레벨업’ 세계관 웹툰 8월 공개

이나연 기자
‘나혼렙 라그나로크’ 웹소설(좌), 웹툰(우) 표지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나혼렙 라그나로크’ 웹소설(좌), 웹툰(우) 표지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글로벌 지식재산(IP)인 ‘나 혼자만 레벨업’ 세계관을 잇는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가 웹툰으로 공개된다.

카카오엔터(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라그나로크를 각색한 동명의 노블코믹스 웹툰을 다음달 1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동시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연재된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는 나 혼자만 레벨업 세계관을 잇는 작품이다. 주인공은 원작 주인공 성진우와 히로인 차해인의 아들 성수호다.

죽음의 위기에서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특별한 능력을 일깨운 수호가 지구를 구하기 위해 우주에서 고군분투 중인 아버지 성진우를 대신해 적에 맞서는 과정을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그려냈다. 이 작품은 작품성과 원작을 사랑하는 팬들 호응에 힘입어 100만명이 열람한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작품이다. 2023년 카카오페이지 판타지 신작 웹소설 순위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당도(REDICE STUDIO)’ 작가가 각색을, ‘JIN(REDICE STUDIO)’ 작가가 그림을 그린 웹툰은 성수호 성장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웹툰에 최적화한 짜임새 있는 연출과 나 혼자만 레벨업을 잇는 웅장하고 화려한 전투신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한편,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43억회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은 글로벌 시장에 ‘K웹툰’이란 장르를 각인한 IP다.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헌터 성진우가 인류 최강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액션 스토리로 풀어내며 글로벌 팬덤을 모은 데 이어,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도 IP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