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현재까지 2000명 환불…티몬도 접수 시작, 순번 1000번 넘어가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이후 1층 카페 공사를 빌미로 본사 건물을 줄곧 폐쇄해왔던 티몬이 분노한 소비자들의 현장 점거에 26일 새벽 문을 결국 열게 됐다. 티몬은 이곳에서 현장 환불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이런 소식을 들은 소비자들은 계속해서 찾아왔다. 동이 트기도 전 티몬 신사옥 앞에는 수백명이 길게 줄을 늘어서 있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이날 오전 0시 40분 서울 강남구 신사동 티몬 신사옥 지하 1층을 찾아 “위메프 대응보다 많이 지연된 점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에 나섰다.
그간 티몬은 티몬 홈페이지 등 온라인 고객선터를 통해 환불 접수를 해왔다. 그러나 뿔난 소비자들 앞에서 결국 티몬은 오전 2시부터 현장 접수를 받을 수밖에 없었다,
이날 새벽 환불 소식이 빠르게 퍼지자 택시를 타고 소비자들이 속속 현장에 도착했다. 오전 6시께 건물 안팎에 500여명이 줄을 서서 대기 중이다.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위메프 본사 현장에서 환불받은 누적 인원은 약 2000명이다. 또한, 전날 아침부터 티몬서 작성된 환불 순번표는 1000번을 넘어섰다.
한편, 채권추심 스타트업 ‘내돈을 돌리도’가 티몬과 위메프 셀러들의 정산금 회수를 위한 1:1 채권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같은 날 밝혔다. 이는 최근 티몬과 위메프에 입점한 약 6만 곳의 셀러들이 정산을 받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나온 조치다.
내돈을 돌리도 관계자는 “티몬, 위메프 등 오픈마켓과 관련된 상담은 무조건 채권추심 전문가들의 1:1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고객분들의 정산금 회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법무법인 유안의 안재영 변호사는 “이 사건의 경우 셀러들에게 돈을 돌려받을 권리가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다툼이 없으며, 그 돈을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빨리 돌려받을 수 있는지가 핵심 쟁점이다. 따라서 무엇보다 신속성에 촛점을 맞추어 대응을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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