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KT, 양양 웨이블런트 호텔에 AX 서비스 공급…호텔엔조이 협력

강소현 기자

㈜메이트아이 강경원 대표(왼쪽), KT 강북/강원광역본부장 최찬기 전무(가운데), 웨이블런트 호텔 양양 강수남 대표(오른쪽)가 워케이션 호텔 AX서비스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KT]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KT강북/강원광역본부는 강원도 양양 최대의 랜드마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호텔 웨이블런트 양양’, 온라인 여행 플랫폼 ‘호텔엔조이’ 운영사 ㈜메이트아이와 '워케이션 호텔 AX'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웨이블런트 양양 호텔은 KT의 프리미엄 테이블오더 서비스인 ‘하이오더’와 ‘배송로봇’으로 한층 더 편리해진 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원격 플랫폼을 활용해 체크인·아웃 서비스, 청소·안내로봇 운영 등 AX 기술 기반의 더욱 새로워진 미래형 호텔 서비스를 고객에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호텔 및 관광 비즈니스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메이트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이번 웨이블런트 양양 호텔의 워케이션 맞춤형 AX 서비스를 도입하고, 향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신규 융복합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T 강북/강원광역본부장 최찬기 전무는 “양양을 찾은 고객분들의 편리하고 행복한 휴식을 위해 KT의 AICT 기술이 접목된 워케이션 AX 호텔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이번 협업이 웨이블런트 양양 호텔을 찾은 투숙객들에게 차별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고 수분양자들에게는 더 큰 수익을 보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워케이션 전용 AX호텔 서비스로 한층 더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게 될 웨이블런트 양양 호텔은 강원 지역 최고의 ‘서핑스팟’으로 널리 알려진 ‘양양 죽도해변’에 자리잡고 있으며 지하 3층~지상 20층, 408호 객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로 올 가을 준공을 앞두고 있다.

강소현 기자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