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코어라인소프트, ISO27001 국제 정보보호 표준 획득

이건한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의료 인공지능(AI)기업 코어라인소프트가 정보보호 분야 국제표준인 'ISO27001'을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 및 관리하는 정보보호 표준이다. 정보자산에 대한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정보보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프로세스 구축에 목적이 있다. 인증 심사 과정은 정보보호를 위한 경영진과 구성원의 인식 등을 포함한 정보보호 정책과 조직, 자산 관리 및 접근 통제 등 4개 영역에서 93개 세부 점검 항목을 진단한다.

코어라인소프트는 민감한 의료 데이터를 다루기 때문에 이번 인증 획득으로 주요 파트너사들과 협력에서 더욱 신뢰를 얻게 될 것이란 기대를 내비쳤다. 박혜이 코어라인소프트 규제혁신부 이사는 "이번 인증으로 대내외 정보보안 신뢰성 향상과 기업 이미지가 제고될 것"이라며 "국가별 규제와 인증도 엄격히 충족하며 신뢰성과 품질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2017년부터 8년 연속 국가폐암검진 판독지원 및 질관리 솔루션을 단독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유럽연합(EU)이 주관하고 유럽 5개국이 참여하는 ▲유럽 폐암검진 프로젝트(4ITLR) ▲독일 폐암검진 프로젝트(HANSE) ▲이탈리아 폐암검진 프로젝트(ILSP) 등의 솔루션 공급자로 선정된 바 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AI 기반 진단 기술, 사업 워크플로우에 대한 이해, 시스템 보안과 규정을 충족하며 세계 폐암검진 시장에서 선도적 포지션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