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AI 비전팩토리, 업무용 커스텀 GPT 서비스 '지피티스코리아' 출시

이건한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AI 비전팩토리가 기업 업무용 커스텀 GPT 서비스 '지피티스코리아(GPTsKOREA)'를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본 서비스가 한국의 700만 중소기업과 2500만 직장인이 대상이며 4가지 부문 주요 서비스로 27개 분야 300여개 이상의 기업 업무용 GPT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지피티스코리아의 무료 부문은 3개 분야로 구성된다. 첫째는 글로벌 유명 GPT를 제공하는 'TOP 분야'다. 사용자에게 글로벌 GPT 기술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둘째는 국내외에서 만들어진 업무용 GPT를 포함한 '공개 분야'다. 다양한 오픈소스 GPT 솔루션을 중소기업들이 AI 기술을 업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셋째 '매칭 분야'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와 AI를 통해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로 AI 기반의 인력 매칭 서비스를 지원한다.

공통 부문은 기업 업무에 자주 사용되는 7개 분야의 GPT 서비스로 구성됐다. 해당 분야는 업무, 창작, 교육, 미디어, 소통협업, 힐링케어, 휴식공간 등이다. 기업들이 일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업무 상황 최적화 솔루션이 포함된다.

전문 부문은 특정 분야에서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업무를 지원하는 8개 분야로 나뉜다. ▲컨설팅 ▲마케팅 ▲고객지원 ▲영업판매 ▲세무회계 ▲인적자원 ▲경영지원 등 각 분야별로 최적화된 GPT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높은 수준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무회계나 인적자원 관리와 같은 복잡한 업무에서도 AI의 도움을 받아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별 부문은 업무상 특별히 차별화된 GPT 서비스로 9개 분야로 구성됐다. ▲평가분석 ▲법무노무특허 ▲생산물류유통 ▲임원(간부) ▲대표(사장) 분야와 소상공인, 공무원, 종교, 교사(교수) 등의 분야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 분야의 특정 요구에 맞춘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부문은 특히 고도화된 업무나 특정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 복잡한 작업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 밖에도 AI 비전팩토리는 본 서비스 개발에 국내 AI 분야의 주요 교수, 협회의 자문, 전문 강사 등이 합류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돕는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관계자들은 연말 비전선포식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김유겸 AI 비전팩토리 대표는 "지피티스코리아는 한국의 중소기업과 직장인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됐다"며 "다양한 분야의 AI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직장인들이 업무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