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크리스마스이브, 춘식이와 소원 빌고 배민 자유이용권 도전해볼까
[IT전문 미디어 블로그=딜라이트닷넷] 연말연시를 맞아 정보기술(IT) 플랫폼들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에 나선다.
◆카카오 라이언·춘식이가 ‘초대형 복’ 배달해 준다
먼저 카카오는 강남구와 협업해 새해맞이 특별 이벤트 ‘라춘복배달’을 도산공원에서 진행한다. 새해 인사가 활발히 오가는 연말연시에 주변 사람들과 더욱 특별하게 복을 나누고 소원을 빌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오늘인 24일부터 내년 2월2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된다.
카카오와 강남구는 도산공원 전체를 라이언과 춘식이 캐릭터를 활용한 새해 테마 공간으로 꾸며 방문객들이 새해의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도산공원 정문에서 공원 안으로 이어지는 길목을 복주머니와 춘식이 한지등으로 꾸며 공원 입장과 동시에 새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공원 중심부는 털모자 등 겨울 코스튬을 입은 라이언과 춘식이 초대형 애드벌룬을 설치해 포토존으로 꾸몄다.
포토존 옆 춘식이 복주머니 모양 팝업 부스에서는 매일 오후 12시부터 17시까지 선착순 100명에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참여 시 손난로, 아크릴 키링, 새해 덕담이 담긴 랜덤 복권 등이 담긴 복주머니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방문객들의 새해 희망과 소망을 적을 수 있는 소원지도 제공한다. 작성한 소원지를 공유할 수 있는 ‘소원 전시존’도 별도로 마련해 연말연시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홍보하기 위한 옥외 광고 캠페인도 진행된다. 라이언과 춘식이가 복 배달원으로 변신해 초대형 복주머니를 배달하는 생동감 있는 3차원(3D) 영상이 강남역, 코엑스, 신사역 등 주요 미디어 스크린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배민 자유이용권 주인공 찾아요…배민·구글 AI 제미나이 홈파티 챌린지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구글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제미나이(Gemini)’와 이날부터 내년 1월5일까지 ‘제미나이 홈파티 챌린지’를 진행한다.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제미나이 홈파티 챌린지는 배민 애플리케이션(앱)과 제미나이를 활용해 고객 누구나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구글 AI 어시스턴트인 제미나이는 자연스러운 대화를 기반으로 사진 생성, 문서 작성, 실시간 번역, 개인화 추천 등 이용자의 일상생활 전반을 돕는 AI 모델이다.
먼저 배민 앱에서 먹고 싶은 음식을 장바구니에 담고 해당 화면을 캡처한 뒤, 캡처한 이미지와 프롬프트(명령어)를 활용해 제미나이 앱 대화창으로 ‘상차림 이미지’를 생성하면 이벤트에 참여된다.
생성된 결과 이미지를 필수 해시태그(#제미나이홈파티)를 기재하고, 배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baemin_official)을 태그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참여 고객 중 총 3명에게는 365일 배민 자유이용권(1만5000원 배민상품권 365장)을 증정하며, 10명에게는 30일 배민 자유이용권(1만5000원 배민상품권 30장)을 제공한다. 또 매일 100명을 추첨해 1일 배민 자유이용권(1만5000원 배민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최현석 셰프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쵸이닷’ 2인 식사권(100만원 상당)도 고객 3명에게 선물한다.
취임 1주년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 첫 연간 흑자 보인다… '주담대' 찬스없이도
2025-01-24 12:02:33한 달 새 대출 약정 30%↑…핀다 "대출 조건 개선에 실수요자 몰려"
2025-01-24 11:48:27트럼프, ‘가상화폐 규제 완화’ 실무그룹 신설 행정명령
2025-01-24 11:25:41꽁꽁 언 삼성생명 주가, 해빙은 언제쯤?… 밸류업 전략에도 차질빗나
2025-01-24 11:2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