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프린터로 과외 받는 시대 열린다

이수환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HP는 24일(현지시각) 중국 베이징 케리센터호텔에서 ‘HP 월드 투어’ 글로벌 컨퍼런스를 열고 중국의 유명 만화 TV 시리즈 제작업체 툰익스프레스에 ‘프린트 앱스’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싱가포르 최대 출판사인 싱가포르 아시아 출판사(SAP)와 싱가포르 사립 초등학교 수학 프로그램 온스폰지 등 추가적인 교육용 프린트 앱스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선보인다.

프린트 앱스는 가정용 HP 프린터에 내장된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를 통해 필요한 콘텐츠를 프린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케줄 딜리버리’를 활용하면 특정한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프린트 작업을 예약할 수 있다.

툰익스프레스는 중국의 인기 TV 만화 시리즈 ‘행복한 염소와 아주 무서운 늑대’의 제작사다. HP 프린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툰익스프레스 프린트 앱스’는 미취학 아동의 발달 과정에 맞는 기초적인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중국어 쓰기, 색칠 공부하기, 선으로 점 연결하기와 다른 그림 찾기 등의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9명의 캐릭터를 직접 선택해 학습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다.

함께 발표된 SAP 교육용 프린트 앱스는 싱가포르 교실의 최신 교육 커리큘럼을 프린트 앱스로 구현한 것이다. SAP에서 공급하는 초등학교 학습지 중 하루 또는 일주일 간 가장 잘 팔린 책을 프린트 앱스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 싱가포르 초등학교의 시험에서 공통적으로 물어보는 질문을 정리해 자연스럽게 부족한 학교 수업 내용을 보충할 수 있다.

또한 온스폰지 러닝 프린트 앱스는 3학년에서 6학년에 해당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비판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 등 원론적인 수학 능력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콘텐츠다. 기초에서 중간 수준의 학생을 대상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고안됐다.

HP 아시아태평양 지역 프린팅퍼스널시스템(PPS) 그룹 잉크젯 및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 자콥 T. 자콥 수석 이사는 “프린트 앱스는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공급해 부모와 학생이 손쉽고 간단하게 다양한 학습 경험을 충족시킬 수 있는 활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프린트 앱스로 소비자가 배움의 기회를 넓히고 가정용 프린터의 활용도를 높여 시장 내 HP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이징(중국)=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