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1] 창작·협업·원격근무…HP, PC 신제품 공개
- AI 기반 오디오·조명 조정 기능 지원…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지원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업무 방식과 장소가 변함에 따라 생산성과 협업을 동시에 지원하는 기술이 필요해졌다. HP는 업무와 삶을 동시에 지원하는 필수 컴퓨팅 혁신을 공개한다.
HP는 CES 2021에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과 개인 크리에이티브 작업 모두를 지원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HP 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개인 PC를 사용하는 시간은 주당 7시간 늘었다. 주로 사진 편집과 라이브 스트리밍 등 일상 속 창작 작업이 증가했다. 반면 재택근무가 어려운 환경도 많아 지식 근로자들 중 72%는 하이브리드 원격 오피스 모델을 선호했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는 “HP 혁신 엔진은 고객 인사이트에 기반해 사람들이 연결되고 참여하며 새로운 세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PC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며 “HP는 화상 통화 시 조명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부터 다양한 디바이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향상된 경험을 위한 디바이스 그 이상을 개발해왔다”고 말했다.
◆ 생산성과 협업 동시 지원하는 기술 대두=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는 1킬로그램(kg) 미만 무게의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휴대성이 강조됐다. 재활용 해양 플라스틱을 비롯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디자인했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끊임없는 연결을 위한 5세대(5G) 이동통신 혹은 기가비트급 롱텀에볼루션(LTE), 위치 추적 타일 내장을 지원한다. 침입 탐지 기술 HP 템퍼 락을 도입했다. PC 내부 물리적 공격에 대한 보호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는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 상위 버전이다. ▲4개 광역 마이크 ▲500만화소+적외선(IR) 카메라 ▲청색광 차단 및 색상 변화 없는 HP 아이 이즈 디스플레이 등 향상된 기능을 탑재했다. 엘리트 무선 이어버드는 개인 맞춤형 오디오 튜닝, 노이즈캔슬링 및 사운드 상황에 따른 프리셋 기능을 지원한다.
엘리트 폴리오는 퀄컴 2세대 스냅드래곤 8cx 5G 컴퓨트 플랫폼을 탑재했다. 5G 연결 옵션 및 와이파이6로 멀티 기가비트급 속도 연결이 가능하다. 앞으로 당겨 펼치는 풀 포워드 폼팩터다. 프라이버시 패널 탑재 13.5인치 디스플레이(옵션)와 고화질(HD) 웹캠 킬 스위치로 보안도 강화했다. HP 엘리트 슬림 액티브 펜이 제공된다.
◆ 누구나 영상·사진 편집…창작 활동 지원=엔비14는 델타 E <2 색상 정확도를 지원하는 14인치 노트북이다. 16대10 비율 멀티 터치 지원 IPS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16:9 노트북보다 11%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TX 1650 Ti 맥스-Q 디자인 그래픽카드를 사용자 성향에 맞춰 개인화 가능하다.
적외선 열 센서를 사용해 창작 활동하는 동안 냉각 상태를 유지한다.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 사이 전력 조정을 할 수 있고 최대 16.5시간 배터리 사용 시간을 지원한다. 물리적 웹캠 셔터와 키보드 내 전용 마이크 음소거 키를 지원한다.
◆ 눈도 편안하게…생산성 중심 디자인 모니터=M-시리즈 풀HD(FHD 모니터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집안과 사무실 어디에나 잘 어울린다. 아이세이프 인증 받은 저청색광 기술로 작업 중 눈을 편안하게 유지시켜 준다. M24f, M27f, M32f FHD 모델은 FHD 해상도와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선명한 이미지와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HP E24u G4 및 HP E27u G4 USB-C 모니터는 노트북에 최대 65와트(W)까지 전력을 지원하는 USB-C 연결 기능을 지원한다. 간단한 멀티 모니터 구성이 필요한 가정 및 사무실 근로자를 위한 데이지 체인, 멀티 포트 연결 기능 및 상시 청색광 차단 기능을 통해 장시간 생산성을 지원한다. 디스플레이의 전원 버튼만으로도 모니터와 노트북을 절전 모드로 전환하거나 종료할 수 있다.
◆ 원격으로도 각종 정보기술(IT) 문제 해결=HP 스마트 서포트는 클라우드 기반 원격 진단을 통해 AI 이점과 통찰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HP 서포트 직원이 상태를 신속하게 검토, 진단 및 해결해 작업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업무 연속성이 강화된다. HP 비즈니스 부스트는 중소기업의 원격 근무자들이 어디서나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PC와 프린터를 최상의 상태로 관리 및 지원한다.
친환경 소재로 만든 PC 주변 제품들도 공개했다. HP 리뉴 트래블15.6인치 백팩 및 노트북 가방은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한 지속 가능한 섬유 소재로 제조됐다. 내부와 외부에 조절 가능한 스트랩과 여러 개의 포켓이 부착되어 있으며 가벼운 무게로 편안한 여행에 도움을 준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비트코인, 1억5000만원대 유지…RWA NOVA 코인, 비트마트에 신규 상장
2024-12-19 18:06:07'계엄군 점거' 서버 살펴본 선관위 보안자문위…"침입 흔적 없다"
2024-12-19 17:56:25[현장] 티빙·웨이브 합병 두고 CEO별 온도차…"주주 동의 필요 vs 無 관여"
2024-12-19 17:13:57[DD퇴근길] 갈길 먼 AI 기본법…바디프랜드, '가구' 선보인 이유는
2024-12-19 16:5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