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보안기업 시큐아이는 무선 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24일 밝혔다.
블루맥스 WIPS는 와이파이6 환경에서 인가된 단말의 정상적인 무선 연결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인가 단말의 액세스포인트(AP) 연결 시도를 탐지하고 차단하는 무선보안 제품이다.
시큐아이의 기존 WIPS 제품은 와이파이 표준 관리 프레임을 활용해 허가되지 않은 단말을 차단했다. 하지만 보호 관리 프레임(PMF) 기능이 필수 적용된 와이파이6 보안 표준에서는 기존 기술로는 단말을 차단할 수 없게 됐다. PMF는 악의적인 공격자들이 와이파이 관리 프레임을 위조해 공인된 단말이나 AP를 공겨하지 못하게 해야 하는 전기전자학회의 표준이다.
블루맥스 WIPS는 PMF 적용 장치 차단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와이파이6 호나경에서도 허가받지 않은 단말에 대한 차단이 가능하게 됐다. CC인증을 획득했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최고 비인가 단말 차단 처리 성능(1초 이내)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연규동 시큐아이 네트워크보안사업부장은 “공공 분야의 무선망 구축이 확대됨에 따라 안전한 무선 환경을 위한 보안 제품이 필요하다”며 “이번 조달 등록을 계기로 공공 분야에서도 보다 편리하게 무선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